'범죄 온상' 시아누크빌, 또다시 한국인 사망

외교부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에 이 사실을 알렸고, 대사관은 즉시 현지 교민회장을 통해 현장 확인을 요청했다. 교민회장은 사망자가 발견된 현장에서 고인의 여권과 함께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 그리고 휴대폰 등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비보를 접한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은 곧바로 영사를 현장에 급파하여 사태 파악에 나섰다.
외교부는 앞으로 유가족에게 사망 사실을 신속히 통보하고, 장례 절차를 지원하는 한편, 현지 당국에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요청하여 사망 원인을 명확히 규명할 수 있도록 모든 영사 조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이 남성이 캄보디아에 체류하게 된 구체적인 경위나 사망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특히 최근 캄보디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고수익을 미끼로 한 불법 온라인 도박 및 사기 조직에 한국인들이 연루되어 감금되거나 심지어 사망하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번 사건 역시 온라인 스캠 범죄와의 연루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현지 경찰의 수사에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다.
한때 카지노와 개발 붐으로 한국인 투자자와 관광객들이 많이 찾던 시아누크빌은 최근 불법 사업체들이 난립하며 각종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외교부는 해외 체류 국민들에게 불법적인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현지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즉시 연락해 줄 것을 강조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