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발 창업 신화, '3대 거점'이 쓴다
광주광역시가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업'에서 찾고, 그 야심 찬 계획의 핵심 기반이 될 인프라 구축의 마지막 퍼즐을 맞추고 있다. 올 상반기 중 두 개의 핵심 창업 지원 시설이 잇따라 문을 열면서,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체계가 본격적인 가동을 예고했다.광주시가 구상하는 창업 생태계의 핵심은 각기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3대 거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지난해 문을 연 '스테이지'가 초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보육하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맡는다면, 새롭게 들어서는 두 센터는 각각 제조와 기술 고도화를 책임지며 기업의 성장을 가속하는 역할을 분담한다.

첫 번째 관문인 '스테이지(빛고을창업스테이션)'는 잠재력 있는 예비 창업가와 초기 기업을 위한 베이스캠프다. 이곳에서는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 모델로 구체화될 수 있도록 투자 유치, 판로 개척, 역량 강화 교육 등 초기 단계에 필요한 지원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
본촌산단에 자리 잡을 '창업기업성장지원센터'는 제조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특화 공간이다. 시제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기업들을 위해 전문 장비와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지역 내 마스터 기업과의 협업을 주선하여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돕는다.

광주역 인근에 들어서는 '스타트업 복합허브센터'는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한 스케일업 거점이다.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장 출시 전 최종 성능을 시험하는 실증(PoC)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며,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까지 수행하는 '원스톱 성장 플랫폼'으로 기능할 전망이다.
이처럼 광주시는 3대 창업 거점의 완성을 통해 기업들이 성장의 각 단계에서 단절 없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촘촘한 그물망을 구축하고 있다. 단순히 시설을 짓는 것을 넘어, 창업 기업의 생존율과 성공률을 실질적으로 높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