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간 구독자 잡으러 왔다"… 2대 충주맨, '추노'로 대박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의 갑작스러운 사직으로 존폐 위기론까지 거론되던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가 기발한 패러디 영상 하나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핵심 인력의 이탈로 구독자가 썰물처럼 빠져나가던 상황에서, 홀로 남겨진 후임자의 '웃픈(웃기고 슬픈)' 심경을 담은 영상이 누리꾼들의 마음을 다시 돌려세우고 있다.지난 17일, 충TV에는 '추노'라는 짧은 제목의 46초짜리 영상이 게재됐다. 이는 김선태 주무관이 지난 13일 사직서를 제출하고 떠난 뒤 처음으로 올라온 공식 콘텐츠였다. 영상의 주인공은 그동안 김 주무관을 도와 채널 운영에 참여해 왔던 최지호 주무관이었다.

영상 속 최 주무관의 모습은 처절했다. 그는 KBS 인기 드라마 '추노'의 명장면을 패러디해, 헝클어진 머리와 꼬질꼬질한 분장을 한 채 바닥에 주저앉아 삶은 달걀을 허겁지겁 입에 넣었다. 드라마 속 대길이(장혁 분)가 동료를 잃은 슬픔을 삼키며 밥을 먹던 장면을 오마주한 것이다. 최 주무관은 목이 메는 듯 가슴을 치면서도 달걀을 씹어 삼키며, 허공을 응시하다가 울음을 터뜨리는 연기를 펼쳤다. 대사 한 마디 없었지만, 선임자가 떠난 뒤 홀로 채널을 책임져야 하는 막막함과 부담감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메소드 연기'였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해당 영상은 공개 19시간 만에 조회수 214만 회를 돌파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다. 댓글 역시 1만 3천 개를 넘어섰다. 김 주무관의 퇴사 소식에 실망해 구독을 취소했던 누리꾼들은 "이 영상을 보고 다시 구독 버튼을 눌렀다", "말 한마디 안 했는데 짠하고 웃기다", "충주맨이 떠나서 망한 줄 알았는데, 이분도 보통이 아니다"라며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특히 영상 제목인 '추노'가 도망친 노비를 쫓는다는 뜻인 만큼, "도망간 구독자들을 잡으러 온 것이냐", "아니면 도망간 김선태 주무관을 잡으러 가겠다는 의지냐"는 해석이 나오며 화제를 더했다.

앞서 충TV는 개설 5년 만에 지자체 유튜브 채널로는 이례적으로 구독자 110만 명을 달성하며 '공공기관 홍보의 혁신'으로 불렸다. 그 중심에는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도맡았던 김선태 주무관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 13일 김 주무관이 사직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채널은 즉각적인 타격을 입었다. 97만 명을 유지하던 구독자 수는 며칠 새 75만 명 선까지 곤두박질쳤다. 약 22만 명의 구독자가 이탈한 셈이다. 이 과정에서 김 주무관의 사직 배경을 두고 조직 내 왕따설, 불화설 등 확인되지 않은 각종 루머가 확산되며 채널의 이미지가 실추되기도 했다.
이런 절체절명의 순간에 등판한 최지호 주무관의 '추노' 영상은 위기 관리의 정석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구구절절한 해명이나 호소 대신, 현재의 난처한 상황을 해학적으로 승화시킨 콘텐츠로 정면 승부를 택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왕관의 무게를 견뎌야 하는 후임자의 고뇌가 느껴진다", "부담감이 엄청날 텐데 위트로 받아친 센스가 대단하다"며 최 주무관을 '2대 충주맨'으로 인정하는 분위기다.
김선태 주무관이라는 거대한 산이 사라진 충TV. 하지만 남겨진 최지호 주무관이 보여준 46초의 재치는 충TV가 특정 개인의 원맨쇼를 넘어, 계속해서 진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음을 증명했다. 떠난 자의 빈자리를 '추노'의 정신으로 채우기 시작한 충TV의 제2막에 대중의 이목이 다시 집중되고 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