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슨 황, 한국 재계 총수들 '줄줄이 소집' 깜짝 선물 풀까?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15년 만에 한국을 방문하며 "한국 국민들을 기쁘게 할 발표가 곧 있을 것"이라고 예고해 재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주요 기업들과의 협력 확대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젠슨 황 CEO는 28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기술 콘퍼런스 ‘GTC 2025’에서 취재진과 만나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한국 (산업) 생태계는 모든 회사가 나의 깊은 친구이자 매우 좋은 파트너"라며 한국 방문 시 깜짝 발표를 시사했다. 삼성 또는 현대에 반도체를 공급할 예정이냐는 구체적인 질문에는 "우리는 삼성, 현대와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고 있다"고만 언급해 궁금증을 더했다.
황 CEO는 한국과의 특별한 인연도 강조했다. 그는 "한국은 엔비디아와 비디오 게임, PC방, 인터넷 카페, e스포츠를 처음 도입한 국가로 이 모든 것들이 한국에서 완전히 탄생했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방한 기간 동안 그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젠슨 황 CEO는 이달 30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서울에서 만찬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31일에는 경주로 이동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 참석하고, 최태원 SK그룹 회장과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그의 '깜짝 발표'가 삼성전자와의 고대역폭메모리(HBM) 제품 관련 협업 발표일 가능성이 높다고 조심스럽게 점치고 있다. AI 시대의 핵심 부품인 HBM 시장에서 엔비디아와 국내 기업들의 협력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젠슨 황 CEO의 15년 만의 한국 방문이 국내 산업계에 어떤 '황금빛 소식'을 가져올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