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12년 지났는데…'퀸연아' 영향력에 日 언론도 감탄
'피겨 여왕' 김연아의 변함없는 위상이 은퇴 12년이 지난 지금도 바다 건너 일본에서 다시 한번 입증됐다. 그가 개인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 한 장이 일본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그의 영향력이 단순한 스포츠 스타를 넘어선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었다.화제가 된 것은 김연아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사진이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명품 브랜드의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으로, 현역 시절 빙판 위 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청순하고 우아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 게시물은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일본 매체의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일본의 한 매체는 이 소식을 비중 있게 다루며 김연아의 외적인 변신에 주목했다. 선수 시절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그의 모습과 "정말 아름답다", "봄이 온 것 같다"와 같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상세히 소개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그러나 일본 언론의 분석은 단순히 외모에 대한 칭찬에 그치지 않았다. 매체는 김연아가 은퇴 후에도 수많은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막대한 부를 축적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그의 경제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조명했다.

특히 주목한 부분은 그의 선한 영향력이다. 기사는 김연아가 벌어들인 막대한 수입을 피겨스케이팅 후배 양성 및 열악한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왔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러한 자선 활동이 그의 국민적 인기를 유지하는 핵심적인 동력이라고 분석했다.
결국 일본 매체의 보도는 김연아라는 인물이 단지 과거의 올림픽 챔피언이 아니라, 성공적인 커리어 전환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여전히 대중에게 강력한 영감을 주는 존재임을 확인시켜 준 셈이다. 그의 행보 하나하나가 뉴스가 되는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