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전 참가자→월 10억 프로듀서…'언프리티'로 금의환향한 전소연의 자신감, 근거는?

전소연은 자신이 가수의 길을 걷게 된 근본적인 이유가 ‘음악에 대한 순수한 사랑’이었음을 강조하며, 최근 아이돌 산업의 경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밝혔다. 그는 “외모가 예쁜 것도 물론 좋고 중요한 요소”라고 인정하면서도, “요즘 아이돌 친구들이 외적인 부분에만 치중하기보다 음악 그 자체를 더욱더 사랑하는 마음으로 가수의 꿈을 키웠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이는 K팝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진 만큼, 화려한 비주얼을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깊이와 음악적 역량을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는 메시지로 해석된다.

특히 그는 자신이 직접 곡을 쓰고 프로듀싱하는 ‘자체 제작 아티스트’로서, 더 많은 후배들이 직접 음악을 만드는 길을 걷기를 희망했다. 전소연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스스로 음악을 만들고 성장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참가자들처럼 음악에 대한 진지한 열정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더욱 많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는 9년 전, 같은 프로그램의 참가자로서 치열하게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야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심 어린 격려이기도 하다.
프로듀서로서 심사 기준을 묻는 질문에 전소연은 단호한 원칙을 제시했다. 그는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가 처음은 아니며, 그동안은 참가자의 매력이나 스타성을 중점적으로 봐왔다”고 운을 뗀 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의 제목은 ‘언프리티 랩스타’다. 이름에 걸맞게 이번만큼은 외모와 같은 부차적인 요소가 아닌, 무조건 실력이 최우선”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참가자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듀서로 금의환향한 그가 실력 지상주의를 내세운 만큼, ‘언프리티 랩스타’가 또 한 번의 스타 래퍼 탄생 신화를 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