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독자들의 마음 사로잡은 김영하 '단 한번의 삶'

김영하 작가의 『단 한 번의 삶』은 6년 만의 에세이로, 지난 삶을 돌아보며 진지하게 삶의 의미를 곱씹은 작품이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돌아가신 어머니와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바탕으로, 생의 여러 가지 측면을 되새기며 독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달한다. 이 책은 과거를 담담히 회고하며, 통찰보다는 공감과 위로를 강조한다. 김영하는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그저 내게 ‘단 한 번의 삶’이 주어졌다는 것뿐"이라며, 이 책이 단순히 자신의 경험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영하 작가의 『단 한 번의 삶』은 그가 "평생 단 한 번만 쓸 수 있는 글"이라고 자부하는 작품으로, 작가의 깊은 성찰과 진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단순한 에세이가 아닌, 각자의 삶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강 작가의 신작 『빛과 실』은 2위에 올랐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책 『결국 국민이 합니다』는 3위에 자리했다. 한강의 작품 『소년이 온다』는 4위에 올라, 한 작가의 두 작품이 톱10에 포함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양귀자 작가의 『모순』은 4위로 상승했으며, 지난달보다 8계단 상승한 결과를 보였다. 그 외에도 백은별 작가의 『시한부』와 히가시노 게이고의 『침묵의 퍼레이드』 등이 오프라인 서점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고루 인기를 끌었다.
4월의 전체 매출액은 1,393억 원으로, 전월(1,892억 원) 대비 26.38% 감소했으나, 전년 동월(1,333억 원) 대비 약 4.49% 증가했다. 이는 참고서 및 학습서 매출이 줄어든 영향으로, 신학기 이후 주로 판매되던 학습서의 수요가 감소한 결과로 해석된다. 출판진흥원은 "화제성 높은 작가들의 신간 출간이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출판진흥원은 2월부터 출판유통통합전산망을 통해 매달 '화제의 책 200선'을 발표하고 있으며, 이 리스트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등 전국 272개 지역서점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리된다.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서와 그에 대한 통계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는 매달 '판매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