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6개의 시선, '인연'이라는 이름으로 뭉쳤다
대구 현대미술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젊은 작가들의 축제가 봉산문화거리에서 펼쳐지고 있다. 대구현대미술가협회가 기획한 '대구 청년작가전-연(緣)'이 스페이스 129에서 개막해 지역 예술 애호가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그룹전을 넘어, 대구 미술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진 작가들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다.전시의 주인공은 '예예프로젝트:신진작가 릴레이 개인전' 공모를 통해 선발된 6명의 작가다. 강은영, 김재훈, 노민지, 류채은, 박시형, 박정민 등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이들은 각자 뚜렷한 개성과 독창적인 조형 언어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이들이 독립된 작가로서의 역량을 증명하는 동시에, 하나의 장 안에서 서로 어떤 예술적 대화를 나누는지를 보여주는 무대다.

전시의 대주제인 '연(緣)'은 6명의 작가를 하나로 묶는 핵심 키워드다. 서로 다른 배경과 작업 세계를 가진 작가들이 '인연'이라는 주제 아래 모여 만들어내는 새로운 관계와 흐름에 주목한다. 관객들은 개별 작품의 독창성을 감상하는 동시에, 작품들이 한데 어우러지며 생성하는 미묘한 연결고리와 시너지를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지역 청년 작가들에게 절실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창작 활동의 동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대구현대미술가협회의 의지가 담겨있다. 조경희 회장은 이번 전시가 작가들이 자신의 예술 세계를 깊이 성찰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는 신진 작가 발굴과 지원이라는 협회의 역할을 명확히 보여준다.

봉산문화거리에 위치한 '스페이스 129'는 이번 전시를 위해 기꺼이 공간을 내어주며 젊은 예술가들의 도전에 힘을 보탰다. 유서 깊은 화랑과 공방이 밀집한 이곳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기성 세대와 신진 세대의 예술적 교감을 상징하며, 지역 문화 생태계에 활력을 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현대미술의 오늘과 내일을 조망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오는 18일까지 이어진다. 관람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로,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젊은 작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기회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