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식 하지 마세요' 건강한 다이어트 하려면?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줄이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식사량을 너무 많이 줄이거나 금식하는 것은 기초대사량을 낮출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신체는 부족한 에너지를 위해 근육을 분해하기 시작한다. 그 결과, 다이어트 후에도 체지방이 더 많아지는 "마른 비만"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일 때도 기초대사량 정도는 유지해야 한다.
고단백 다이어트도 많이 시도되는데, 이는 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근력운동을 충분히 하는 경우에는 섭취한 단백질이 대부분 근육 복구에 사용된다. 그러나 운동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과도한 단백질 섭취가 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단백질 대사물질 중 하나인 암모니아는 간에게 도움을 주는데, 과다한 단백질은 체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저탄고지 식단은 케톤 분비를 촉진하여 콩팥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다. 실제 연구에서 적색육 섭취가 늘어날수록 콩팥 기능이 빠르게 소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극단적인 식이요법은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