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러시아, 젤렌스키 암살 시도 있었다"

SBU는 "러시아 연방보안국(FSB)과 관련된 네트워크가 젤렌스키 대통령 암살 시도에 연루되었으며 이에 가담한 우크라이나 대령 2명을 반역죄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에 대해 우크라이나 측은 푸틴 대통령의 취임식의 선물로 삼으려 했다고 주장했다.
SBU에 따르면 암살 시도에 가담한 인물들은 FSB 요원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확인됐으며, 러시아는 이들을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에 첩자로 포섭한 것으로 파악됐다. 러시아는 젤렌스키 대통령 외에도 키릴로 부다노우 군사정보국(HUR) 국장과 바실 말리크 SBU 국장도 암살 타깃으로 삼았으며, 특히 부다노우 국장의 경우 구체적인 암살 계획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푸틴 대통령은 취임식에서 "국민 여러분은 국가의 올바른 방향을 확인했다"며 우크라이나 침공을 정당화했으며, 서방과의 대화를 피하지 않고 있으며 선택은 그들의 몫"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영국, 독일, 캐나다, 이탈리아 등 서방 대사들은 러시아 대선의 합법성을 인정하지 않으며 취임식에 불참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