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나토 정상회의서 한미 정상회담 추진..러·북 군사협력 대응 논의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워싱턴 현지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브리핑에서 "한미 정상회담은 미국 백악관과 용산 대통령실이 만나서 얘기할 필요성이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양국 정상이 짧은 시간이라도 만나 현안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공감하고 있다는 의미다.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부가 백악관에서 여는 정상 만찬에 참석해 바이든 대통령과 만날 계획이다. 또 별도로 정상회의를 열어 주요 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나토 회원국 및 IP4(인도·태평양 4개국: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파트너 국가 간의 공식 정상회의 참석이나 만찬에서 윤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과 자유롭게 이야기할 기회는 많이 있다"면서도 "한미 양국 간에 정상이 공식적으로 만나서 얘기해야 할 주제가 있어, 여건상 대단히 어렵지만 정상회담을 해보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나토 정상회의에서는 러시아와 북한 간 군사협력 강화에 대한 대응책이 중요한 의제가 될 예정이다. 나토 정상회의를 통해 공동선언으로 이를 규탄하고 한미일 협력을 강화하는 시점에서, 한미 정상회의를 별도로 열어 대응책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양국에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의 이번 나토 정상회의 참석은 한미 관계를 강화하고, 인도·태평양 지역에서의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중요한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